Top 29 메인 보드 선 연결 216 Most Correct Answers

You are looking for information, articles, knowledge about the topic nail salons open on sunday near me 메인 보드 선 연결 on Google, you do not find the information you need! Here are the best content compiled and compiled by the toplist.noithatgobinhduong.com team, along with other related topics such as: 메인 보드 선 연결 b550 메인보드 선 연결, asus 메인보드 선 연결, 메인보드 24핀 연결, 파워 케이블 연결, 메인보드 파워 호환, 케이스 팬 파워 연결, 메인보드 led sw, 케이스 팬 연결


컴퓨터 조립할 때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컴퓨터 조립할 때 헷갈리는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전면패널 #파워케이블 #하드케이블
컴퓨터 조립할 때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컴퓨터 조립할 때 헷갈리는 케이블 연결하는 방법! #전면패널 #파워케이블 #하드케이블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 Article author: beautiful-wonderful.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8995 ⭐ Ratings
  • Top rated: 3.6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그래픽카드도 부품이지만 메인보드 위에 올라간 순간부터 메인보드로 생각하기로 한다. 파워서플라이의 CPU케이블에 붙은 여러 커넥터 중 CPU 전원 단자와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그래픽카드도 부품이지만 메인보드 위에 올라간 순간부터 메인보드로 생각하기로 한다. 파워서플라이의 CPU케이블에 붙은 여러 커넥터 중 CPU 전원 단자와 … 0. 부품 구입하기 1. 케이스 살펴보기 2. 메인보드 조립하기 2.1 케이스에 I/O실드 끼우기 2.2 메인보드에 CPU 올리기 2.3 메인보드에 램 끼우기 2.4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 올리기 3. 케이스에 부품 조립하기 3.1..
  • Table of Contents:

관련글

댓글11

공지사항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태그

전체 방문자

티스토리툴바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Read More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 Article author: setoo0922.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24338 ⭐ Ratings
  • Top rated: 3.9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정리, 공부해요/컴퓨터 관련] – 데스크탑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정리, 공부해요/컴퓨터 관련] – 데스크탑 …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정리, 공부해요/컴퓨터 관련] – 데스크탑 조립(1), cpu/메인보드/램 데스크탑 조립(1), cpu/메인보드/램..
  • Table of Contents:

태그

관련글

댓글2

공지사항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티스토리툴바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Read More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 Article author: jhnyang.tistory.com
  • Reviews from users: 12343 ⭐ Ratings
  • Top rated: 3.9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컴퓨터 킬때 연결해야할 전원 콘센트랑, 소량의 나사와 케이블타이 그리고 … 후면 팬과 연결된 선은 이렇게 생겼는데, 얘는 메인보드에 연결 안하고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컴퓨터 킬때 연결해야할 전원 콘센트랑, 소량의 나사와 케이블타이 그리고 … 후면 팬과 연결된 선은 이렇게 생겼는데, 얘는 메인보드에 연결 안하고 …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저번 포스팅이어 다음편은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는 법에 대해 들고왔어요. 여기서 헤메시는 분이 많죠? 상세히 가보도록 합시다. [조립 포스팅 목차] 1. 메인보..
  • Table of Contents:

파워 서플라이 준비하기

케이스에 파워서플라이 장착하기

케이스 선과 파워서플라이 선 설명

케이스 케이블 메인보드에 장착

파워 서플라이에 달려있는 케이블 장착하기

태그

‘별걸다하는 IT기타IT’ Related Articles

티스토리툴바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Read More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240 개의 베스트 답변

  • Article author: you.covadoc.vn
  • Reviews from users: 17698 ⭐ Ratings
  • Top rated: 3.9 ⭐
  • Lowest rated: 1 ⭐
  •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240 개의 베스트 답변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240 개의 베스트 답변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 Table of Contents:
See also  Top 31 일본 Av 동영상 The 15 Detailed Answer

메인 보드 선 연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d여기에서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 메인 보드 선 연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메인 보드 선 연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메인 보드 선 연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메인 보드 선 연결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메인보드와 케이스 스위치 선 연결 방법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메인보드 선연결 극성 확인 장치 연결 방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메인 보드 선 연결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Recent Posts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240 개의 베스트 답변
메인 보드 선 연결 | 컴퓨터 케이스 전면패널 케이블 연결방법 240 개의 베스트 답변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toplist.noithatgobinhduong.com/blog.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 4. 선 연결하기

반응형

0. 부품 구입하기

1. 케이스 살펴보기

2. 메인보드 조립하기

2.1 케이스에 I/O실드 끼우기

2.2 메인보드에 CPU 올리기

2.3 메인보드에 램 끼우기

2.4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 올리기

3. 케이스에 부품 조립하기

3.1 하드디스크 고정하기

3.2 SSD 고정하기

3.3 CD-ROM 고정하기

3.4 파워 서플라이 고정하기

3.5 메인보드 고정하기

4. 선 연결하기 (해당 글)

4.1 케이스-메인보드 선 연결

4.2 파워-메인보드 선 연결

4.3 파워-케이스 선 연결

4.4 부품-파워 선 연결

4.5 부품-메인보드 사타 케이블 연결

4. 선 연결하기

가장 복잡해 보이는 선 연결이 남았다. 복잡해 보이니 굳이 과정을 나누어 보자면 케이스-메인보드 연결→파워서플라이-메인보드 연결→파워서플라이-케이스 연결→파워서플라이-부품 연결→부품-메인보드 연결이다. 많은 것 같지만 차근차근하다 보면 어느새 완성된 컴퓨터를 만날 수 있다.

4.1 케이스-메인보드 연결

우선 케이스의 케이블을 꽂을 메인보드의 단자 위치를 확인한다. 위치 확인이 쉽도록 아무것도 꽂지 않은 메인보드 사진을 준비했다. 다행히 메인보드에 깨알같이 작은 글씨로 어떤 케이블의 자리인지 쓰여있다. 왼쪽 상단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후면 팬, HD AUDIO, USB2.0, 파워·리셋, USB3.0이다. 어려운 것 같지만 케이블의 커넥터 모양을 보고 맞게 꽂아주면 된다.

케이스의 긴 테이블도 뒤로 넘겨서 옆의 넓은 구멍으로 가져오는 게 깔끔하다.

우선 후면 팬을 연결한다. 케이블은 3핀인데 메인보드 단자는 4핀이다. 상관없이 적당히 꽂아주면 된다.

다음은 HD AUDIO. 마이크와 이어폰 단자를 이용하려면 꽂아야 한다.

USB2.0도 꽂아준다. 어디에도 2.0이라고 안 쓰여있지만 모양이 맞기 때문에 여기가 맞다.

오른쪽 하단 구석은 파워와 관련된 케이블이다. 케이블이 여러 개로 나눠져 있어 복잡해 보이지만 할 수 있다. 윗줄 +PLED 부분에 POWER LED+를 꽂고 그 옆에 POWER LED-를 꽂는다. PWRBTN은 파워 버튼의 약자이다. 남은 파워 관련 케이블은 POWER SW밖에 없으니까 꽂아준다. 아래줄 +HDLED에는 HDD LED±를 꽂고 한 칸 띄운 RESET+자리에 RESET SW를 꽂는다.

다음은 USB3.0이다. 케이블이 파란색인 게 USB3.0을 말해주는 듯 하다. 여기까지 다 꽂았으면 케이스 케이블-메인보드 연결은 끝이다.

반응형

4.2. 파워서플라이-메인보드 연결

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이 연결될 메인보드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CPU 전원과 메인보드 전원은 메인보드에 바로 연결하고 그래픽카드 전원은 그래픽카드에 연결하면 된다. 그래픽카드도 부품이지만 메인보드 위에 올라간 순간부터 메인보드로 생각하기로 한다.

파워서플라이의 CPU케이블에 붙은 여러 커넥터 중 CPU 전원 단자와 맞는 8핀 케이블을 이용한다. CPU는 메인보드 위쪽에 위치하므로 이 케이스에선 상단부분을 통해 케이블을 가져오는 게 좋다.

다음은 그래픽카드의 전원 연결이다. 그래픽카드는 아래쪽에 위치하므로 아래쪽 구멍을 통해 선을 가져와 꽂아준다.

마지막은 메인보드 전원이다. 유일한 20핀짜리라서 찾기도 쉽다.

4.3 파워서플라이-케이스 연결

파워서플라이-케이스 연결은 하나밖에 없다. 케이스 케이블 중에서 메인보드에 꽂을 수 없는 전면 팬이다. 팬 2개 모두 파워서플라이와 연결해준다.

4.4 파워서플라이-부품 연결

다음은 CD-ROM, SSD, 하드디스크에 전원을 공급할 파워를 연결한다. 파워의 검은색 커넥터를 이용해 연결해준다. 부품에 파워 단자와 SATA 단자가 나란히 있는데 길이가 긴 쪽이 파워 단자이다.

4.5 부품-메인보드 연결

드디어 마지막 연결이다. 사타 케이블을 이용해 CD-ROM, SSD, 하드디스크를 메인보드에 연결한다.

해당 메인보드의 사타 위치는 오른쪽이다. 위쪽에 사타0, 사타1이 있고 아래쪽에 사타 2, 3, 4, 5까지 있어 총 6개의 부품을 연결할 수 있다.

케이블의 양쪽 커넥터 모두 똑같이 생겨서 고민 없이 꽂으면 된다.

순서도 상관없다. 메인보드의 어떤 사타 자리에 무슨 부품을 연결했는지 기억나지도 않는다. 부품의 전원을 연결한 바로 옆의 짧은 단자가 사타 자리다. 여기까지 꽂았으면 완전히 끝이다!

5. 확인

파워에 전원 공급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켠다. 그리고 콘센트에 연결한다.

떨리는 손으로 파워 버튼을 눌러준다.

전면 팬이 잘 돌아가고 있는 모습 확인.

내부의 CPU팬과 케이스 후면 팬도 돌아간다.

전원을 끄고 내부의 지저분한 케이블을 정리한다. 길고 많은 선을 뒤쪽으로 보냈더니 확실히 깔끔하다.

선 정리가 끝나면 케이스의 양쪽 다 뚜껑을 닫는다.

CPU 매뉴얼의 뒷면에 스티커가 있는데 이 스티커를 케이스에 붙여준다.

이렇게 스티커까지 붙여주면 끝이다. 이렇게 컴알못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반응형

데스크탑 조립(2), 파워선 연결(메인보드, ssd, fan)

반응형

이번에 컴퓨터를 구입하며

이전 글, 메인보드에 cpu, ram을 연결하는 걸 포스팅 했습니다.

2020/03/09 – [정리, 공부해요/컴퓨터 관련] – 데스크탑 조립(1), cpu/메인보드/램

이번에 사무용 조립 PC를 맞추고, 조립하면서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2번째 조립!)

그래서 조립과정을 하나하나 정리되어있는 포스팅이 있었으면 해서 작성해봅니다 🙂

모니터: 필립스 246E9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무결점 + 이전 데탑에서 쓰던 20인치 🙁

CPU: AMD 라이젠 3 3200G (피카소) (정품)

메인보드: ASRock A320M-HDV R4.0 에즈윈

램: 삼성전자 DDR4 4G PC4-21300 (정품) x2

ssd: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250GB)

파워: 쿨러마스터 MWE 500 WHITE 230V V2

케이스: ABKO NCORE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 (블랙)

– 연결 선들

– 메인보드 파워,케이스 연결

– ssd 파워/메인보드 연결

연결 선들

연결에 앞서, 연결 선들부터 확인하겠습니다.

본체 케이스에서 나온 애들 usb 2.0 & audio & 여러 선들 (아래에서 다룰게요) usb 3.0 & fan Fan 5개는 위의 연결선으로 파워에 한번 연결, 하나는 메인보드에 연결합니다.

메인보드 파워,케이스 연결

케이스에서의 메인보드 위치, 케이스에서 나온 나사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메인보드 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우선 번호 붙여가며 위치 말해드릴게요. (메인보드-파워-SSD 연결)

위 이미지의 “4”번

케이스에 연결 되어 있던, 좀 여러가지의 선

저도 이걸 정확히 어떻게 연결해야 할지 몰라 여기저기 찾아보았습니다 🙁

아래 표시된 글자들 참고해서 꽂아주시면 됩니다.! Reset은 LED 핀에서 한칸 띄워서 끼워줍니다! “6”번

마찬가지로 케이스에서 나와 있던 선 중, AUDIO와 USB 커넥터 연결입니다.

“3”번

그리고, 웬 고무들은 뭔가 했는데, 안 쓰는 본체의 케이블 꽂이에 먼지 쌓이지 않고 꽂아두라나 봅니다 🙂

파워에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에 연결할 케이블을 먼저 보면,

300×250

PCI-E는 그래픽카드에 연결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패스, CPU는 “1”번에 들어가는 핀입니다. 길이가 상당히 타이트해요.

왼편이 “1”번에 들어간다는 cpu핀들인데, 밀어 올리고 내려 짤라 쓰시면 됩니다. (8칸 짜리 –> 4칸)

긴 놈은 “2”번 자리에 들어가는 녀석이에요.

파워에 연결될 Fan들에 전원을 공급할 파워 선입니다.

그냥 연달아 연결된 Fan 케이블에 파워선에서 나온 선 하나 꽂아주시면 됩니다.

ssd 메인보드/파워 연결

제 케이스는 SSD/HDD 공간이 많이 협소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달게 되면, 저는 그래픽 공간이 비니 그 공간에 달까 생각 중입니다 😀

SSD에 연결되는 파워 케이블

그리고 SSD를 메인보드에 연결할,, 메인보드 소켓인데 연결 다 하고 찾으려니 애먹었습니다 🙁

“4”번 위에 위치합니다.

SSD 연결 다 하고 케이스에 위치 시키면 이렇습니다.

끝!

ㅎㅎ..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하다 보니 2시간반 걸렸어요 🙁

그래도 이뻐서 좋습니다 ㅎㅎ

이제 듀얼 모니터 연결합니다!

2020/03/11 – [정리, 공부해요/컴퓨터 관련] – 듀얼 모니터 연결, 케이블 연결/컴퓨터 설정. 간단해요

반응형

[상세설명]왕초보를 위한 컴퓨터 조립하는 법 4탄 –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고 선 정리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저번 포스팅이어 다음편은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장착하는 법에 대해 들고왔어요.

여기서 헤메시는 분이 많죠? 상세히 가보도록 합시다.

[조립 포스팅 목차]

1. 메인보드에 CPU와 쿨러 장착하기

2. 메인보드에 메모리, M.2 SSD 장착하기

3. 케이스에 메인보드 장착하기

4. 케이스에 파워 서플라이 연결하고 선 정리하기 – 현재

파워 서플라이 준비하기

파워 서플라이 제품을 뜯어줍시다. 박스는 보관~

내부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네요

이거를 펼쳐보면 이렇게 되어있음. 컴퓨터 킬때 연결해야할 전원 콘센트랑, 소량의 나사와 케이블타이 그리고 가장 큰 파워 서플라이입니다. 파워서플라이에 붙어있는 선들이 어마무시하죠?

케이스에 파워서플라이 장착하기

어디에 장착해야하는지 위치 확인해볼게요.

메인보드를 세웠을 때 후면 아래쪽에 텅 빈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 들어갈겁니다.

어둡게 찍혀서 잘 안보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파워서플라이와 메인보드를 고정하기 위해 나사를 넣어야할 구멍이 저렇게 있어요.

맞춰서 넣은다음에 위와 같이 조립하면 됩니다!

항상 나사 조립은 대각선 순서로 조립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두 개는 조립하고 두 개는 아직 조립을 안한 상태.

이러면 파워서플라이 장착 끝입니다. 간단하죠!?!

케이스 선과 파워서플라이 선 설명

이제 아까 지저분했던 파워 서플라이들 중 사용할 선을 골라 메인보드에 꽂아줄건데요.

케이블은 케이스에서 나오는 선들이 있고,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선들이 있습니다.

출처: https://quasarzone.com/bbs/qc_plan/views/9793

막 이렇게 엉켜있어서 처음 보시는 분들은 으아아아ㅏㅇ아 대체 이게 뭐야!! 할 수도 있어요.

헷갈리지 않도록 먼저 용도를 구분해줄게요. 미리 구분해놔야 이해하기도 편하고 나중에 선정리하기에도 수월합니다.

※ 케이스에 달려있는 케이블

1. 3.0 USB커넥터

2. USB 2.0과 HD AUDIO 커넥터

3. 후면 팬에 연결된 선

4. 파워 리셋 LED 등 관련 선

※ 파워 서플라이에 달려있는 케이블

5. 메인보드 케이블

6. CPU 파워

7. SATA 케이블

8. 케이스에서 나온 3번 케이블을 파워서플라이와 직접 연결하는데 이를 위한 케이블 (E-IDE 케이블 = 몰렉스 케이블)

9. 그래픽 카드 전원 공급을 위한 PCI 케이블

※ 전체적인 그림 먼저 보기

전체적인 그림은 이와 같습니다. 메인보드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해당 포스팅에 사용한 메인보드 제품은 MSI 박격포 B450 MAX 입니다.

설명서에도 이렇게 친절하게 잘 써져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뭐가 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 찬찬히 하나하나씩 가봅시다.

케이스 케이블 메인보드에 장착

케이스에 달려있는 선부터 먼저 꽂습니다. 그게 저는 좀 더 정리하기 편하더라고요.

1. 3.0 USB커넥터

2. USB 2.0과 HD AUDIO 커넥터

3. 후면 팬에 연결된 선

4. 파워 리셋 LED 등 관련 선

1. 3.0 USB 커넥터

가장 눈에 뜨는 두꺼운 파란색 USB부터 연결해볼까요?

요렇게 생긴 넘입니다. 요놈을 하단에 JUSB3라고 적혀있는 곳에 연결해주세요.

자세히 보면 조그맣게 글씨가 써져있긴 한데 솔직히 잘 안보입니다;;

다만 USB3 타입이 특이해서 대충 하단 위치에 비슷하게 생긴 모양 케이블 찾아보면 하나밖에 없어요.

요 빨간색 부분이 USB3.0 꽂는부분인데 딱봐도 옆에 다른 포트보다 특이하게 생겼죠?

2. USB 2.0과 HD AUDIO 커넥터

그 다음은 USB2.0과 HD AUDIO를 연결해줄건데요.

요렇게 생긴넘입니다. 사실 저렇게 흰색 글씨로 크게 써져있어서 굳이 핀 배열을 보고 찾을 필요가 없어요.

USB3.0 연결한 데 바로 왼쪽에 USB2.0포트가 2개 있는데 제 케이블은 USB2.0은 한 개만 지원해서 USB1에다가 꽂아줬어요.

3. 후면 팬에 연결된 선

후면 팬과 연결된 선은 이렇게 생겼는데, 얘는 메인보드에 연결 안하고 파워랑 직접 연결해줄거예요. 파워 선 정리할 때 같이 정리해주게 일단 대기

4. 파워 리셋 LED 등 관련 선

요 놈들이 쪼끔한대 같이 꼽아야해서 은근 짜증납니다.

손가락 쪼끄만 저도 짜증나는데.. 손 좀 크신 분은..흠흠

요렇게 생긴 4놈임. 이거 꽂을 때는 플러스 마이너스 전극을 순서를 봐줘야해서 메인보드 설명서를 같이 봐줘야해요.

설명서에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요. 플러스 마이너스는 선에 적혀있는데로 맞춰서 꽂아주시면 되고

+,-가 따로 보이지 않는 선들은 글자가 앞에 보이게 모두 통일해서 꽂아줬습니다.

※ 케이블 정리1

케이스에 달려있는 케이블을 다 연결했으면 이쯤에서 케이블 정리 한 번 해주는게 좋더라고요.

저는 컴퓨터 조립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일반인으로,, 저만의 정리 팁일 뿐 더 뛰어난 선정리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선 연결을 했으면 저렇게 초록바탕 처럼 케이블 케이스들이 연결되어있을텐데요, 지금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정신사납죠?! 파워 서플라이에서 나온것은 한 곳으로 몰아주고 연결된 케이스 케이블부터 묶어줍시다.

케이스에는 선 정리하기 편하라고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처럼 중간에 케이블타이로 묶을 수 있는 구멍이 있어요.

이리저리 펼쳐져있던 초록색 바탕 부분의 케이블들이 가운데 하나의 가지런한 선으로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나머지는, 파워서플라이에 붙어있는 케이블들과, 파워서플라이와 연결해야하는 후면팬만 남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

파워 서플라이에 달려있는 케이블 장착하기

어느정도 케이스 선들이 연결이 되고 정리가 됐으면 이어서 파워 서플라이에 달려있는 케이블을 연결해볼게요.

5. 메인보드 케이블

6. CPU 파워

7. SATA 케이블

8. 케이스에서 나온 3번 케이블을 파워서플라이와 직접 연결하는데 이를 위한 케이블 (E-IDE 케이블 = 몰렉스 케이블)

9. 그래픽 카드 전원 공급을 위한 PCI 케이블

5. 메인보드 전원 케이블

메인커넥터

요렇게 두껍게 생긴게 메인커넥터 입니다. 가장 두꺼운 팔을 가진 녀석을 찾으면 돼서 한 눈에 띄어요.

요기다가 장착해주면 됩니다. 핀 배열이 길어서 맞는 슬롯도 하나밖에 없어요.

6. CPU 파워

CPU커넥터

대놓고 CPU라고 써져있는 이놈! 그래서 찾기 어렵지 않은 요 커넥터는 4+4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왼쪽은 CPU파워 위치를 나타냈고 오른쪽은 실제 케이블을 슬롯에 장착한 사진입니다.

위쪽에 선 정리를 위한 구멍이 있어서 위를 통해 꽂아줬어요.

※ 케이블 정리2

이제 파워서플라이 선들 중 메인보드에 꽂아야 하는 선은 어느정도 정리가 됐습니다.

PCI커넥터는 그래픽카드(VGA)를 위한건데 저와 같은 내장그래픽의 경우 사용하지 않으니 미사용선으로 구분해놓았어요.

그리고 파워서플라이와 연결되는 SATA케이블은 하드디스크에 직접 연결이 되고, 몰렉스케이블도 파워서플라이와 직접연결이지 메인보드를 통하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선정리를 한 번 더 해줍시다.

오른쪽 위에서 내려오는 CPU 케이블과 기존의 케이스케이블들을 엮어서 정리해줬어요.

가운데 또한 구멍을 이용해서 같이 묶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이렇게 어느정도 정리를 하시고 나면 이제 하드디스크 장착 공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네모)

사실 케이블정리를 중간중간 안해주면 하드디스크 장착 부분이 너무 더러워짐…

하드디스크 장착 방법은 케이스마다 다를 수 있으니 케이스 설명서를 참고!

7. SATA 케이블

하드디스크에 장착하는 케이블입니다.

SATA방식의 하드디스크 & SSD 장착 방법을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할 예정인데 그 때 설명 같이 드릴게요~!

8. E-IDE 케이블 = 몰렉스 케이블

아까 빼놓았던 후면 팬 케이블 있죠? 바로 위 사진 보면 초록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이 선이랑 딱 맞습니다.

파워서플라이에서 이렇게 생긴놈과 연결해줍시다. 보면 이게 하나가 아니라 연달아 세개 붙어있기도 한데,

팬이 한개가 아니라 2개, 3개일때를 대비해서 여러개 있는 것이니, 적당한 길이의 선에 붙어있는 아무거나 하나랑 연결해주면 돼요.

짠! 케이블들을 다 연결하고 난 완성 모습입니다. 전문가만큼은 아닐지언정 그래도 나름 깔끔하게 잘 되지 않았나요?!

후면팬을 그냥 같이 묶어버릴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SATA타입의 SSD와 하드디스크 장착 방법을 알아볼건데, SSD장착위치는 미리 알아두라고 색깔로 표기해두었습니다.

케이블 선이 많다보니 포스팅이 너무 길어졌네요 ㄷㄷ

여기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메인 보드 선 연결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b550 메인보드 선 연결, asus 메인보드 선 연결, 메인보드 24핀 연결, 파워 케이블 연결, 메인보드 파워 호환, 케이스 팬 파워 연결, 메인보드 led sw, 케이스 팬 연결

See also  Top 24 땅콩 호두 조림 The 81 Top Answers

Leave a Comment